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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사용 중에 도난이나 분실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. 분실신고는 신속히 처리하여 카드를 빠르게 보호해주는 중요한 단계입니다. 분실신고 후에는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, 분실신고 해제는 분실신고 후 3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(단, 모바일카드는 예외입니다). 분실신고 해제 시에는 해당 카드의 CVC 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 비밀번호 입력 시 5회 오류가 발생하면 거래는 일시 중지됩니다.

 

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신고 안내 페이지

 

새마을금고 카드 분실신고 방법

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분실신고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고객센터 연락

새마을금고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.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:00~18:00이며, 사고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합니다. 국내 전화번호로는 1588-8801 또는 1599-9000을 이용할 수 있고, 해외 전화번호로는 82-2-2192-020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지점 방문

가까운 새마을금고 지점을 방문하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.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지점을 방문하면 신속하게 분실신고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인터넷/모바일 뱅킹 이용

새마을금고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거나 MG더뱅킹 앱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.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경우 MG체크카드를 클릭한 후 사고신고 메뉴에서 분실/도난신고를 선택하면 됩니다. 모바일 뱅킹인 MG더뱅킹 앱을 이용할 경우에는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체크카드 사고신고/재발급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.

분실신고 해제

분실신고 후에는 30일 이내에 분실신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분실한 카드를 다시 발급받을 경우에는 기존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카드 보안조치

분실 후에는 도용된 경우를 대비하여 체크카드의 뒷면에 서명을 해야 합니다. 이는 분실 후 도용 당했을 때 보상을 받기 위한 절차입니다.

정리

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 시에는 즉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. 분실신고는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지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/모바일 뱅킹을 통해 할 수 있으며, 분실신고 후 30일 이내에 해제가 가능합니다. 또한, 분실 후 도용을 예방하기 위해 카드의 뒷면에 서명하는 것이 좋습니다. 참고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신고 안내 페이지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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